객실 당 투숙 인원 입니다.
객실 기준인원 초과시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기준 : 만 4~12세
순서 | 절차 | 내용 | 비고 |
---|---|---|---|
1 | 사회자 대기 |
잠시후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된 좌석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핸드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2 | 개식 선언 |
내빈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
|
3 | 양가모친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화촉을 밝히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께서는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세요" [박수유도]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4 | 화촉 점화 |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에 점화하실때]
촛불은 자기 한 몸을 태워 세상의 어둠을 밝힌다는 숭고한 뜻이 있습니다. 지금 양가 어머님께서는 촛불의 의미를 새기시며 신랑, 신부가 촛불처럼 밝고 아름답게 살아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화촉에 점화하고 계십니다. (양가어머님 단상앞쪽으로 나오신거 확인후) 양가 어머님 마주봐주세요. 양가어머님 "맞절" (맞절후 하객을 바라보며) 양가 어머님들이 자녀들의 시작의 자리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 내빈 여러분들께 인사!" * 어머님 두분 내빈을 향해 인사 "양가 어머님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머님들 자리 착석후 다음순서 진행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5 | 주례 등단 및 소개 |
오늘 두 사람을 위하여 주례를 맡아주실 ( )선생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례사 약력 및 직함 소개] |
|
6 | 신랑 입장 |
이제 오늘의 주인공 중 한 사람인 신랑 ( )군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 입장" 신랑 ( )군이 힘찬 발걸음으로 당당하게 입장하고 있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맞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7 | 신부 입장 |
다음은 또 한 사람의 주인공인 신부 (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 입장" [신부가 중간 정도 왔을때] 신부의 떨리는 발검음이 미래의 행복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내빈 여러분께서는 힘찬 박수로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8 | 신랑 신부 맞절 |
다음은 가족과 증인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주례진행] |
|
9 | 혼인 서약 |
다음은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혼인서약-주례진행]
|
|
10 | 성혼 선언 |
혼인서약에 이어 두사람이 완전한 부부임을 선언하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주례진행] |
|
11 | 주례사 |
이제 주례 선생님으로부터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주례사-주례진행]
|
|
12 | 축가 |
신랑, 신부는 주례 선생님의 말씀을 잊지 마시고 늘 기억하시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두사람을 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축가자 소개] |
|
13 | 웨딩케익 컷팅 |
다음은 웨딩케익 컷팅이 있겠습니다.
제가 먼저 하나, 둘, 셋하면 신랑 신부는 힘차게 컷팅해주시고 내빈 여러분께서는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가 준비된 것을 확인하고] "하나 둘 셋" [박수유도] |
|
14 | 부모님께 인사 |
이제 신랑 신부가 지금까지 두 사람을 이렇게 훌륭하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보답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주례진행]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주례진행]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15 | 내빈께 인사 |
이제 두사람의 축복된 자리에 참석하시어 빛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경례" [주례진행]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16 | 신랑 신부 행진 |
이제 부부로 태어난 이들 두사람이 새로운 인생의 첫 발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힘찬 축복의 박수로 이들을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준비됐는지 확인 후] "신랑 신부 행진" |
* 현악3중주 or 호텔 BGM
|
17 | 폐식사 |
이상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아울러 사진 촬영이 실시될 예정이오니 안내에 따라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로연 장소는 ( )층 ( )홀이며, 접수대에서 식권을 수령하시어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안내 |
잠시후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이 있을 예정이오니
양가 가족 및 내빈여러분들께서는 식장 안으로 입장하여 자리를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원활한 예식을 위해 핸드폰은 잠시 진동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사회자 소개 및 개식 선언 |
바쁘신와중에 신랑 ( ) 군과 신부 ( ) 양의 결혼식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여러 내빈분들께 양가를 대신해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저는 사회를 맡게 된 ( )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결혼식은 주례없는 예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소 미숙한점이 있더라도 신랑신부의 아름다운 시작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너그러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3 | 화촉점화 |
먼저 신랑, 신부의 앞날을 밝혀주는 양가 어머님들의 화촉점화가 있겠습니다.
내빈여러분들께서는 양가 어머님들께서 입장하실때 힘찬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자 이제 양가어머니 나오셔서 서로 마주보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양가 어머님들이 자녀들의 시작의 자리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 내빈 여러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4 | 신랑입장 |
다음은 오늘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들께서는 신랑신부의 아름다운 앞날을 위해 뜨거운 박수를 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신랑 ( )군이 입장하겠습니다. "신랑 입장!" |
5 | 신부입장 |
이제 신부 (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아름다운 신부를 위해 신랑보다 더 큰 박수를 쳐주시기 바랍니다. "신부 입장!' |
6 | 신랑신부 맞절 |
이어서 신랑신부,
두 사람이 여기모인 내빈들 앞에서 부부로서 첫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서로 마주보고 서주십시오. 신랑 신부 맞절! 신랑과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7 | 혼인서약문 낭독 |
다음은 신랑 신부의 사랑의 서약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 혼인서약서 낭독) 내빈여러분, 박수 부탁드립니다. |
8 | 성혼선언문 낭독 |
다음은 두사람의 결혼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은 신랑 ( )군의 아버님께서 해주시겠습니다. (신랑 아버님 성혼선언문 낭독) 큰박수 부탁드립니다. |
9 | 덕담 |
다음은, ( )선생님으로부터 축하말씀(덕담)이 있겠습니다. [축하덕담- 신랑 아버님 혹은 그 외 가족진행]
|
10 | 축가 |
다음은 두사람을 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축가는 (신랑, 신부) 의 친구 ( )이 준비하였습니다.
축가곡명은 가수( )의 ( )라는 곡 입니다. 뜨거운 호응과 큰박수 부탁드립니다. 수고해준 ( )군에게 다시 한번 큰박수 부탁드립니다. |
11 | 웨딩케익 컷팅 |
다음은 웨딩케익 컷팅이 있겠습니다.
제가 먼저 하나, 둘, 셋하면 신랑 신부는 힘차게 컷팅해주시고 내빈 여러분께서는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둘 셋" |
12 | 부모님께 인사 |
이번에는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시간입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
13 | 하객에 인사 |
다음은 오늘 이자리에 오셔서 축복해주신 내빈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신랑신부가 서로 사랑하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갈것을 여러 친지들과 내빈 여러분들 앞에 다짐하며 인사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 내빈께 인사!" |
14 | 신랑신부 퇴장 |
마지막으로 신랑신부의 행진이 있겠습니다.
신랑 ( )군과 신부 ( )양이 평생을 함께 서로 아끼며 살아갈수 있도록 힘찬박수로 두사람의 결혼을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 |
15 | 폐식선언 / 촬영과 피로연 안내 |
이로써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결혼식후 양가 친인척분들을 비롯해 지인분들과의 기념 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촬영을 하실분들은 조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피로연장은 ( 층 홀)입니다. 접수대에서 식권을 수령하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